본문 바로가기
뺀질이의 운동

헬린이 용 가슴+어깨+삼두 운동

by 행복여행가 뺀질한라이프 2019.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뺀질이 입니다.

오늘은 헬린이, 헬스 초급자인 제가 하는 가슴+어깨+삼두 운동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오늘 저 3부위를 다 운동했는데요.

보통 사람들은 하루에 한 부위씩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한 부위를 많은 기구나 운동법을 통해서 1시간 가량 하게 되는 거죠.

근데 저는 헬린이 일 수록 한 부위 운동을 오래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혹시 힘이 들어서????, 할 운동이 많지 않아서????

물론 저러한 이유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힘이 들어서 못하는 것도 아니였고 할 운동이 많지 않아서도 아니였습니다.

한 부위만 할 경우 처음 했을 때보다 나중에 갈 수록 자극이 덜해져 운동이 되는지 안되는지도 모른채 하고 있어서 오랫동안 집중을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헬린이 일 수록 많은 부위를 자주 자극을 주는게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근육이 크기 위해서는 자극 -> 휴식 ->성장 이런 식으로 가는데 헬린이는 다양한 부위에 자주 자극을 줌으로써 좀 더 골고루 성장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희 같은 멸치들은 몸에 근육량이 많지 않아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근육이 손상되어 성장할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가슴 운동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의 루틴은 벤치프레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 딥스 로 끝입니다.

벤치프레스

이게 바로 벤치프레스 입니다. 이건 뭐 다들 아시죠???

저는 이 운동을 할 때 유독 어깨가 많이 아픈 편입니다. 그래서 항상 하기전에 어깨 스트레칭을 많이하고 시작함에도 불구하고 어깨가 많이 아픕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많은 시도를 한 결과 가장 어깨가 덜 아픈 방법을 찾았습니다.

1)우선 벤치에 누워서 바를 잡습니다.

2)바를 잡고 가슴을 바 쪽으로 잡아당겨 상체를 띄워 줍니다.

3)날개뼈를 가운데로 붙인다는 느낌으로날개뼈를 붙이면서 가슴을 들어줍니다.

4)그 상태로 목만 벤치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누워줍니다. 누울 때 목이 벤치에 닿았으면 발로 나의 몸을 위로 밀어줍니5다.

5)바를 들어줍니다. 그리고나서 어깨를뒤로 보냅니다.

6)가슴 가운데에 집중을 하면서 가슴으로만 내린다는 느낌으로 내립니다.

이게 글로만 있으면 사실 이해하기가 힘이 들수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인클라인벤치프레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입니다.

이건 위의 벤치프레스와 원리는 비슷한데 보통 사람들이 윗가슴 운동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윗가슴에 가장 근육이 많이 있어서 윗가슴 운동을 자주 하면 가슴이 커진다고 합니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를 할 때에는 바를 들은 상태에서 팔꿈치를 안으로 밀어 넣는다는 느낌으로 하면 어깨에 무리가 덜 가는 거 같았습니다.

딥스

마지막 가슴 운동은 딥스라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아랫가슴을 위로 올리면서 가슴 라인을 만들어 준다는 운동인데, 사실 저도 어떻게 해야지 정확한 자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앞으로 약간 무게 중심을 보내서 내려가면 된다는데 저는 어깨에 무리가 많이가서 또 혼자서 방법을 찾았는데, 최대한 몸을 일자로 세워서 내려가니깐 아랫가슴에 자극이 잘 왔습니다. 어깨도 크게 부상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이렇게 저는 3가지 운동으로 가슴운동을 마쳤습니다.

 내일 어깨랑 삼두 운동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